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2020 블랙 프라이데이 날짜 및 준비

by ☆○※★& 2020. 10. 22.

 

 

2020 블랙 프라이데이 날짜 및 준비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쇼핑을 좋아하시는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실 '블랙 프라이데이'에 관해서 한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먼저 블랙 프라이데이 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란 무엇인가?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금요일로서, 연중 최대 규모의 세일 행사가 열리는 기간으로 미국에 있는 모든 마트들이나 회사들이 그 해에 가지고 있던 물건들을 재고 떨이하는 형태로 파는 것입니다.

 

뉴스나 매체들을 통해서 항상 기사를 접하게 되면 미국의 블랙 프라이데이는 우리나라의 어느 세일 기간보다 항상 엄청난 폭으로 할인이 된 가격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1년 중에 가장 세일이 많이 된 값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아주 절호의 기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날짜

 

2020 블랙 프라이데이 날짜

블랙 프라이데이 날짜는 11월 23일 월요일부터 26일 목요일까지는 사전 세일 기간입니다. 어느 정도 할인된 가격의 물건들이 올라오거나 이때부터 조금 큰 폭으로 할인된 물건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은 11월 27일 금요일이 진짜 블랙 프라이 데이입니다. 이때 가 가장 할인 폭이 큰 상태로 물건을 판매하는 날입니다. 이날을 기억해 놓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월 30일 월요일에는 사이버 먼데이라고 해서 블랙 프라이데이에 판매되지 못했던 상품들을 저렴하게 할인해주는 또 다른 날입니다. 

 

11월 마지막 주는 계속 할인을 해주는 날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 블랙 프라이데이 주요 해외 직구 사이트 목록

 

1. 아마존 닷컴

 

아마존 닷컴

먼저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아마존 닷컴입니다. 아마존 닷컴은 아마 많은 분들이 직구로 물건을 이미 구매하고 계실 사이트입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물건들을 팔고 있는 아마존 닷컴입니다. 굳이 설명은 필요 없을 듯합니다.

 

2. 아이허브

 

아이허브

아이허브 또한 한국에서 굉장히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한국에서의 엄청난 구매량으로 인해 한국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관리하는 부서를 따로 차렸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저도 아이허브에서 영양제 직구를 가끔씩 하는데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때는 또 얼마만큼의 큰 할인 폭으로 물건을 팔지 굉장히 기대되는 곳입니다.

 

 

3. 이베이

 

이베이

이베이는 전자제품 종류들을 많이 파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전자 제품 쪽의 물건을 구입하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이베이를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주목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원하는 물건을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4. 알리 익스프레스

 

알리 익스프레스

예전에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삼성 이어폰을 구매한 적이 있었는데 이때에도 많이 싼 가격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평소에도 가격이 저렴했는데 블랙 프라이데이 때는 얼마나 저렴할지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종류의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5. asos

 

asos

asos입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패션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라면 asos도 한번 주목할만한 사이트입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등 여러 가지 브랜드의 옷들과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곳이니 asos도 주의 깊게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폴로, GAP, FOOT LOCKER 등등 여러 가지 사이트가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구입 목록을 정해 보시고 거기에 맞는 직구 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에 득템 하시기 바랍니다.

 

 


2020 블랙 프라이데이 준비 목록

1. 해외 직구 결제 가능한 카드 확인

 

해외 직구 결제 가능한 카드 확인

먼저 해외 직구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확보해야 합니다. VISA, MASTER CARD, 디스커버, JCB, 아멕스, 유니폰 페이 등등 꼭 해외직구가 가능한지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둘 다 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어떤 곳은 신용카드만 되는 곳 이 있고 어떤 곳은 두 개다 가능한 곳이 있을 겁니다. 이 점 또한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결제는 현지 통화로 하는 것이 수수료를 아끼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2. 배송대행지 가입

 

I PORTER

이제 배송 대행지를 가입하고 신청을 해놓아야 합니다. 언젠가부터 배송 대행지가 거의 필수로 해외 직구할 때는 필요 해졌습니다.

 

저도 예전에 해외직구를 했을 때 배송대행지 신청을 잘 못하여 엉뚱한 곳으로 가게 돼 2달 만에 물건을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2달이나 걸렸지만 물건을 받은 것만으로도 운이 좋았다고 주위에서 이야기했습니다.

 

배대지 설정을 잘못하면 거의 물건을 못 받을 수도 있는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포터

해외직구,배대지,미국직구,일본직구,중국직구,영국직구,독일직구,배송대행

www.iporter.com

아이 포터뿐만 아니라 다른 배송 대행지도 있으니 원하시는 곳에 가입을 하시고 배송 대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개인통관 고유부호 만들기

 

개인통관 고유부호 

개인 통관 고유부호도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아래 해당 사이트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들어가셔서 가입하시면 개인마다 통관 고유부호가 발급이 됩니다. 이 번호를 꼭 기억해 놓으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 모바일 관세청 앱을 설치하시고 발급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P.UNI-PASS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은 회원가입없이 이용가능하며 모바일에서 「모바일 관세청」 앱 설치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  부호발급  후  사용정지는  가능하나,  삭제는  할  수  없음

unipass.customs.go.kr

4. 미국 라쿠텐(이베이츠) 캐시백 적립하는 사이트

 

위에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캐시백 퍼센트가 보이실 겁니다. 본인이 구매를 원하는 사이트를 라쿠텐을 통해서 들어가셔서 저 캐시백 퍼센트만큼 적립금을 받으시거나 혹은 본인 계좌를 통해서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것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활용하시면 정말 좋은 사이트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arn Cash Back at stores you 💖

I love getting Cash Back and think you will too! Join for free and get $30 when you spend $30.

www.rakuten.com

5. 한국 주소 영문 주소로 변환

 

한국주소 영문변환

다음에서 한국 주소 영문변환을 검색하신 후에 저 칸 안에 본인의 한국 주소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영문 주소로 변환을 해줍니다. 본인의 영문 주소는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6.  관부가세 미리 계산해보기

 

관부가세 계산기

관부가세 계산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해외 직구 물품들은 관부가세를 징수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미국의 경우 200달러만 넘기지 않으면 관부가세를 추가로 징수하지 않으니 본인이 200달러를 넘기는 물건을 구매했을  경우 관부가세가 어느 정도 나올지 미리 계산을 해놓으면 좀 더 나은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세 계산기 직구프라이스 - 배대지 비교 및 최종 가격 계산

직구 사이트 관세 계산기, 해외직구 배대지 비용, 구매대행 고시 환율과 배송대행 비교

jikguprice.com

오늘은 2020 블랙프라이데이의 즐거운 해외 직구를 위해서 설명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 다양한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최저시급  (0) 2020.11.15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0) 2020.09.06
덴탈마스크 알고 제대로 착용 하자!  (0) 2020.06.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