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사는법

by ☆○※★& 2020. 11. 18.

주식 사는 법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쉽게 주식 사는 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새 많은 분들이 주식을 재테크 수단으로 하고 계시고 있습니다. 저 또한 주식을 얼마 전에 시작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정말 막막했는데 막상 해보고 나니 정말 쉽게 주식을 사고팔 수가 있었습니다.

 

한번 제가 스마트폰의 한국투자증권 어플을 이용해서 주식을 매수했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증권 계좌 개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가장 먼저 하실 것은 한국투자증권 앱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하시는 일입니다.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한국투자증권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이 주식 계좌를 개설하는 일입니다. 주식을 하려면 당연히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주식 전용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위의 보이시는 그림에서 계좌 개설을 눌러 줍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계좌 개설을 누르시면 바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그리고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 혹은 증권사 계좌 이렇게 세 가지가 계좌를 개설하는데 필요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이어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해주시고 본인 인증이 끝이 나면 스마트폰 계좌 개설에 관한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 계좌 개설에 대한 내용을 한번 읽어 보시고 나서 본인 소유의 계좌 개설을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신 다음 확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위에 보이시는 그림대로 계좌의 용도를 설정해주시고 온라인 계좌로 하실 건지 아니면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로 하실 건지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11월 기간 한정으로 한국투자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할 시에 온라인 평생 우대수수료를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이어서 계좌 개설 종류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총 세 가지입니다. 온라인,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 혹은 해외투자 영업부입니다.

 

 

온라인 같은 경우 업계 최저 수준 온라인 주식거래수수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거래 전용 계좌라는 설명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계좌의 경우 영업점 직원을 통한 종합 자산 관리와 전문 상담이 가능 한 계좌 개설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영업점의 직원을 통하느냐 안 통하느냐 하는 차이점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투자 영업부의 경우는 특별한 설명은 없었습니다. 해외 주식을 투자할 때 만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온라인 뱅키스 계좌를 만드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개설시 혜택

 

신규계좌 개설 시에 한국투자증권에서 주는 혜택인 것 같습니다. 국내 대표기업의 주식 1주를 무작위로 추첨해서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국내 주식 수수료를 무료로 해준 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이어서 본인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준비해서 사진을 찍고 업로드를 합니다. 그리고 약관의 동의를 하고 본인 명의로 된 은행으로 한국투자증권에서 1원을 송금하고 그 송금자 옆에 써져 있는 4자리 숫자를 인증하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이어서 나오는 본인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전부 다 해줍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개설

그렇게 되면 이제 한국투자 인증 등록이 완료되었다는 문구와 함께 지문 혹은 여타 다른 로그인 방법을 설정하겠느냐는 문구가 나오고 계좌가 개설이 되었다는 말이 나옵니다.

 


● 주식 매수하는 방법

 

이제 계좌 개설을 마쳤고 주식을 사는 법을 한번 이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사는법

한국투자증권 앱에 로그인을 하시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이시는 주문을 눌러 줍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사는법

저는 제가 일단 사고 싶은 종목을 한국투자증권으로 골랐고 이것을 만약에 산다고 가정하면 가장 먼저 본인 증권 계좌로 돈을 입금을 하셔야 합니다. 입금을 하시고 나면 이 화면에서 주문 가능 조회를 눌러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돈에서 저 주식을 몇 주를 살 수 있는지를 저절로 확인을 해줍니다. 

 

그러고 나서 가장 먼저 해주실 것은 미리 지정해놓으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이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의 수량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혹은 +와 -로 조절을 하신 다음에 이제 위의 그림에 보시는 것처럼 매수 수량을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사는법

그렇게 수량을 확실하게 정했다면 이제 사자를 눌러 줍니다. 그러고 나서 나오는 화면에서 다시 한번 '사자 주문 전송하기'를 눌러주면 아래쪽에 빨간 글씨로 매수가 체결이 되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만약 체결이 되었다는 문구가 나오지 않는다면 매수가 확실히 되지 않은 것입니다. 꼭 빨간색으로 그 문구가 나와야 체결이 된 것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사는법

한번 더 체결이 되었나 확인하는 방법은 위쪽에 체결이라는 칸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주식에 대한 매수가 확실히 되어다면 체결 내역에 몇 개를 매수했다고 내역이 뜰 것이고 아니라면 미체결 내역에 아직 남아 있을 것입니다.

 


한국투자증권 주식 사는법

 

위의 사진처럼 이런 식으로 주식에 대한 매수 체결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매수 체결내역이 확인이 되면 드디어 주식을 사게 된 것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후 시간외 거래 확인  (0) 2020.12.29
주식 거래시간  (0) 2020.12.09
주식 배당금 관련 정리  (0) 2020.12.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