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간단히 알아보기

by ☆○※★& 2021. 6. 3.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간단히 알아보기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핸드폰이라는 것이 생기고 나서부터 스마트폰으로 발전이 된 지금의 시기까지 보이스 피싱 같은 범죄에 대해 노출이 상당히 많이 되어 있는 현대의 삶인 것 같습니다. 저만 해도 하루에 최소 1통씩은 꼭 대출 상담 전화 라든지 여러 가지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많이 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PC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스마트폰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PC

 

먼저 PC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PC에서는 총 3가지 방법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입력을 하면 검색 결과로 나오는 바로 아래의 '안심통화 전화번호 검색'입니다. 해당 빈칸에 전화번호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검색 결과로 바로 하단에 발신번호 조회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기도 마찬가지로 본인이 검색을 원하는 번호를 입력을 해서 발신번호 조회를 진행하면 됩니다.

 

세 번째로 똑같이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라고 검색을 한 다음에 나오는 검색 결과로 '뭐야 이 번호'라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뭐야 이 번호'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저기서 전화번호를 검색하세요 라고 나와 있는 빈칸에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검색을 진행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세 가지 방법으로 PC에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이 가능합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한 참고 내용입니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초간단 알아보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초간단 알아보기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이제 카톡은 정말 전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국민어플이 된 지 오래입니다.

henneystory.tistory.com


●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통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고 있는 어플로서 '후후'라는 앱이 있습니다.

 

저도 현재 사용하고 있는 후후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상당히 유용한 앱입니다. 제 개인 정보가 유출이 되었는지 어느샌가부터 최소한 하루에 1통씩은 무조건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옵니다. 이러한 전화들이 왔을 때 후후를 설치하기 전에는 대부분의 전화를 받았고 받고 나서 후회한 적이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후후를 설치하고 나서 후후에 등록이 되어 있는 여러 가지 스팸전화들에 대해서는 전화를 받기 전에 화면으로 알려주고 있어 상당히 편안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어서 후스콜입니다. 후후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기능을 하는 후스콜입니다. 저는 현재 후후만 쓰고 있어서 후스콜은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후후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안드로이드, 윈도폰, IOS까지 전부 된다고 합니다. 후스콜도 후후와 마찬가지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하셔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참고할만한 포스팅 -

 

2021.06.01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 알아보기

 

2021.05.26 -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알아보기

 

2021.05.19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싸이월드 부활, 아이디 찾기 알아보기

 

2021.05.12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알아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