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방역패스 중단 시설 11종 알아보기

by ☆○※★& 2022. 2. 28.

방역 패스가 잠정 중단이 된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끊임없이 문제가 제기되었던 방역 패스가 드디어 잠정 중단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제라도 중단이 되어서 다행인 것 같기는 합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방역 패스 잠정 중단 알아보러 가기👇

     

    방역 패스 잠정 중단 바로가기

     

    👉노바백스 잔여 백신 예약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1. 방역 패스 중단 - 3월 1일부터

    3월 1일부터 접종 증명, 음성 확인제도가 잠정 중단이 됩니다. 일단 명목상으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1. 오미크론 대응 방역체계 개편과의 정합성

    2. 보건소 핵심 방역 업무 집중

    3. 지역 간 방역 패스 적용 불균형을 고려한 결정

     

    방역 패스 중단과 함께 보건소 코로나 19 음성 확인서 발급도 중단하고 4월 1일 시행 예정인 청소년 방역 패스도 중단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향후 새로운 변이 및 접종 상황에 따라 방역 패스 재개 또는 조정이 될 수가 있다고 하는 일말의 가능성도 열어놓은 상태입니다.

     

     

     

    2. 11개 다중 이용시설 방역 패스 해제

     

    이번 조정으로 모든 시설에 대한 방역 패스 적용이 잠정적으로 중단이 되었고 현재 방역 패스를 적용 중인 11개 다중 이용 시설과 감염 취약 시설, 50인 이상의 모임 집회 행사에 대해서는 3월 1일 0시부터 별도 발령 시까지 방역 패스 적용이 중단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이번에 방역 패스 적용 해제가 되는 범위입니다.

     

    - 11종 다중 이용시설

    유흥시설(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 헌팅 포차, 감성주점, 콜라텍, 무도장), 노래 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 경정 경마 카지노, 식당과 카페, 멀티방, PC방, 스포츠 경기장, 파티룸, 마사지업소, 안마소

     

    - 감염 취약시설

    의료기관, 요양병원 시설, 중증 장애인, 치매시설,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 고령층 이용 및 방문 시설

     

    - 대규모 행사(50인 이상 ~ 300인 미만)

     

    ◈정부는 방역 패스 일시 중단에도 불구하고, 오미크론 감염 시 코로나 19 예방접종의 위증증 및 사망 예방 효과는 분명 한 만큼, 모든 접종대상 국민께서 예방접종에 지속 참여해주실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방역 패스 잠정 중단 알아보러 가기👇

     

    방역 패스 잠정 중단 바로가기

     

    👉노바백스 잔여 백신 예약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3. 현재 병, 의원 검사 치료 체계 현황

     

    - 현재 동네 병, 의원 검사 치료 체계 전환으로 유전자 증폭 검사 우선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국민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 항원 검사의 경우 개인이 약국 등에서 자가검사 키트를 구매하여 실시하거나 의료기관 및 보건소, 선별,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 감사 가능합니다.

     

    - 2월 27일 기준 호흡기 전담 클리닉은 449개소,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 기관은 6,050개소로 전체 6499개소로 증가하였습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 및 진료 지정 의료 기관 명단은 심평원 누리집, 코로나 19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 19 누리집 바로가기👇

     

    코로나 19 누리집 바로가기

     

    - 재택 치료 체계 개편을 통해 정부는 오미크론의 특성 및 무증상 경증 환자 다수 발생에 대비, 재택 치료 관리 여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 재택 치료자 집중 관리군 대상 건강 관리를 위한 관리 의료 기관은 현재 787개소로 21만 명 이상의 집중관리군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입니다.

     

    - 재택 치료자 일반관리군 대상 전화상담, 처방이 가능한 동네 의료 기관은 전국 7420개소가 운영되고 있고, 이와 24시간 운영되는 재택 치료 의료 상담센터도 전국 216개소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시 코로나 19 누리집 바로가기👇

     

    서울시 코로나 19 누리집 바로가기

     

     

    - 재택 치료 관련 전화 상담 처방 의료기관, 단기 외래 진료 센터 등 명단은 건강 보험 심사평가원 및 일부 지자체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울러 재택 치료 생활안내, 격리 해제일 등 행정적 문의 대응을 위한 재택 치료 행정안내 센터 238개소가 각 지자체 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정보 바로가기👇

     

    호흡기 전단 클리닉 정보 바로가기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2.02.26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서울 임차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서울임차소상공인지킴자금 신청 방법 바로가기

    매출 감소에 대한 인증 없이 임차 또는 입점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이라면 받을 수 있는 소상 공인 지킴 자금에 대한 신청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서울시

    henneystory.tistory.com

    2022.02.21 -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 바로가기!

    오늘은 코로나 자가진단 키트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편의점에서 소분을 한 상태로 구매를 하였고 생각보다 사용 법은 간단했습니다.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henneystory.tistory.com

    2022.02.24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바로가기

    연일 확진자 수가 최고를 찍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대상을 축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17만을 넘게 찍다 보니 계속해서 지급을 해주면 해

    henney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