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꾸미기

ZUM (줌) 검색등록 해서 방문자수 늘리자!

by ☆○※★& 2020. 10. 28.

 

 

ZUM(줌) 검색 등록해서 방문자수 늘리자!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 보면 티스토리 자체는 다음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다음에서 유입 확률이 당연히 많은 편입니다. 

 

다음을 기본으로 깔고 가면서 다른 포털사이트에서의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포털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웹마스터 도구에 본인의 블로그를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ZUM" 에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해서 천천히 따라오시면서 등록해주시면 ZUM에서도 어느 정도 유입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줌 검색등록

1. 먼저, 다음에서 ZUM을 검색을 해줍니다. 검색을 하면 나오는 ZUM 홈페이지를 클릭해줍니다.

 


줌 검색등록

2. ZUM 홈페이지에서 'ZUM 검색등록'을 입력하고 찾기를 하시면 저렇게 맨 위에 ZUM 사이트 검색등록

이라고 나옵니다. 클릭을 해줍니다.


줌 검색등록

3. 이어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신규등록을 클릭해줍니다.


줌 검색등록

 

4. 신규등록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이메일을 먼저 입력해주시고 사이트 주소에는 위에 쓴 대로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사이트명에는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이름, 사이트 소개는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 소개를 입력합니다.

 

등록 사유는 빨간 별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아 굳이 적지 않아도 되지만 위에 적은 대로 적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렇게 입력을 다하고 개인정보 수집을 동의하고 신청하기를 눌러 줍니다. 


신청 하기 완료 화면

신청하기를 누른 이후의 화면입니다. 이렇게 전송 완료되었습니다라는 화면이 나오면 ZUM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등록이 완료된 것입니다.

 

ZUM 포털사이트의 검색량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등록을 해놓으면 저는 실제로 ZUM에서 유입이 항상 없었는데 ZUM 검색등록을 하고 나서 어느 날 갑자기 15명 정도가 ZUM을 통해 유입이 된 것을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아무튼 ZUM 검색등록은 해놓으시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일인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