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픽 사진 재테크 추천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본인이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크라우드 픽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본인이 찍은 사진을 업로드를 해서 그 사진이 필요한 사람이 있으면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그 사진을 살 수가 있는 곳입니다.
한번 가입 방법과 실제로 제가 찍은 사진을 올리는 법까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크라우드 픽 가입 하기
→ 제일 먼저 크라우드 픽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에서 상단 우측에 보이시는 크라우드 픽 홈과 작가 홈 중에 작가 홈을 클릭해서 작가 홈으로 위치를 변경시켜줍니다. 그다음 가운데 있는 이미지 업로드해보기를 클릭합니다.
→ 다음에 나오는 화면입니다. 선택해주세요~를 눌러 줍니다.
이어서 어떻게 크라우드 픽을 알게 되었는지를 본인의 검색 루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 이제 튜토리얼을 시작해야 합니다. 튜토리얼 같은 경우는 가입 시 1회만 보인다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크라우드 픽 작가가 되려면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튜토리얼 이므로 총 28페이지 모두 천천히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로 작가회원이 지켜야 할 점입니다.
작가회원약관을 준수해야 하고 튜토리얼 가이드를 숙지해야 하며 약관에 어긋나는 이미지의 업로드로 인한 법적 책임은 작가회원에게 있다고 합니다.
→ 베타 기간 한정으로 한 컷당 사진은 500원 일러스트는 1000원의 수익이 발생하고 100% 적립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5000포인트 이상이 되면 출금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 서비스를 홍보하고 광고하는 이미지에 대한 재산권 및 초상권에 대한 확실한 동의를 얻어야 하며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는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 업로드할 이미지에 나오는 사람 혹은 재산의 소유주에게 상업적 이용 판매에 대한 동의를 얻어야 하며 이에 대해 동의를 받은 내용을 자세히 적거나 동의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초상권 동의를 받지 않은 인물이나 불특정 다수의 인물이 노출된 사진의 경우 상업적 용도의 업로드가 불가능하고 만약 이런 사진을 상업적 용도로 올릴 경우 노출된 인물에 대한 아웃포커스 혹은 블라인드 처리 등을 이용해서 보정 혹은 지워줘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 상호 및 로고 문구 주소 등이 노출된 사진은 재산권 동의가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도심 자연 풍경사진을 상업적 용도로 업로드할 때는 사진을 확대하여 노출되는 모든 상호, 로고 , 문구, 주소를 지워서 올려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 사유지의 내외부 전경, 인테리어가 많이 노출되어 어떤 장소인지 식별 가능한 사진은 상업적 용도로 업로드 불가하다고 합니다.
다만 극히 일부분만을 찍은 사진이나 특징 없는 일반적인 장소 사진의 경우에는 재산권 동의가 필요 없이 상업적 용도로 업로드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공공장소 랜드마크 유적지의 경우 케이스별로 상이하여 재산권을 위반한 여지가 있기 때문에 사진 업로드 전에 해다 장소의 재산권에 대해 알아봐야 합니다.
상호, 로고, 라벨 등이 노출된 물건 사진은 해당 브랜드 및 회사의 재산권 동의를 구하지 않았다면 명백히 재산권 위반이 됩니다. 노출된 상호, 로고, 라벨 등을 모두 지워서 올려야 합니다.
→ 자연 및 도심의 야생동물 등 일반적인 동물을 촬영한 사진의 경우 재산권 동의가 필요하지 않고 다만, 주인이 있는 것으로 식별 가능한 동물 혹은 동물원의 경우 꼭 주인에게 재산권 동의를 얻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 업로드할 사진에 재산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있다면 에디토리얼 전용으로 업로드를 해보라는 내용입니다. 에디토리얼은 뉴스 보도 및 기타 뉴스가치가 있는 용도로 사용이 되고 혹여나 차량의 번호판이 노출된 사진이 있다면 범죄 악용 가능성이 있으므로 꼭 번호판은 지워서 업로드해야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 사진 외에도 일러스트 파일도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 올린 이미지는 최대 7일 이내에 모든 심사가 완료되고 '회원' 메뉴의 '심사/승인 내역'에서 확인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거절 사유도 나온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제 튜토리얼을 다 읽은 모습입니다. 전부 튜토리얼을 확인했으면 맨 하단에 '작가 튜토리얼을 확인하였습니다.'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 튜토리얼 확인이 끝나면 작가 신청 동의를 해야 합니다. 작가 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작가 신청을 눌러주면 됩니다.
→ 이제 작가 신청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할 일 만 남았습니다.
● 크라우드 픽 사진 업로드 하기
→ 바로 이어지는 이 화면에서 업로드하러 가기를 눌러 줍니다.
→ 업로드하러 가기를 눌러주면 위의 모습의 배너가 나옵니다. 이미지는 최초 1회만 업로드가 가능하다는 내용입니다. 추가로 업로드하시려면 처음 업로드한 이미지의 심사가 완료되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미지를 올리기 전에 위의 가이드를 한번 읽어 보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 이제 저 가운데 + 모양을 누르고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 이제 이미지를 업로드 한 모습입니다. 저는 총 9개의 사진을 업로드해봤습니다. 그런데 9개의 사진 모두 전부 크라우드 픽이 제시하는 1024픽셀의 해상도에 미치지 못해서 업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픽셀을 사진 하나만 수정을 해서 다시 올려 봤습니다. 저처럼 해상도가 1024 이하인 파일들을 올리시면 업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상도 수정하셔서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 한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여기서 이제 다음을 눌러 줍니다.
→ 이제 여기서 상업적 용도로 쓸 것인지 비상업적 용도로 쓸 것인지 선택을 하고 재산권 및 초상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초상권 재산권 동의서가 있다면 첨부해주시고 최소 5개 이상의 검색어를 적어 주면 됩니다.
혹시 검색어가 생각이 안 나실 때는 추천 검색어에 있는 것을 쓰셔도 됩니다. 저는 추천 검색어 몇 개를 썼습니다.
→ 이제 업로드가 완료되었고 7일 이내에 심사가 완료되고 메일로 심사 결과를 알려준다는 배너가 떴습니다.
→ 마지막으로 심사/승인 내역에서 제가 올린 사진이 심사 중에 있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 참고하실만한 포스팅 -
오늘은 크라우드 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상 테스트 해보기 (0) | 2020.12.02 |
---|---|
2020 2021 스키장 개장일 알아보기 (0) | 2020.11.20 |
트로트 열기 잇는 미스터 트롯 콘서트 11월 12월 공연 정보 (0) | 2020.11.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