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사진 저작권 도용 신고 하는 방법 - 다음

by ☆○※★& 2020. 12. 10.

블로그 사진 저작권 도용 신고하는 방법 - 다음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사진 도용에 관해 신고하는 방법이 있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하나의 포스팅을 할 경우에도 어느 정도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최선이 물거품이 되는 순간이 있다면 바로 도용인 것 같습니다. 

 

분명 본인이 만든 자료인데 다른 블로그에 떡하니 그 사진이 있는 것을 보면 정말 놀라울 거 같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순간에 정신을 번쩍 차린 상태로 신고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저작권 침해 신고

 

 

Daum 고객센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도움말을 찾거나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cs.daum.net

바로 위의 URL을 타고 들어가시면 다음 저작권 침해 관련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신고하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어서 신고인에 대한 정보를 선택합니다. 개인, 개인의 대리인, 단체, 단체 대리인 이렇게 나뉘어 있고 접수 방법에는 온라인 접수와 서류접수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저는 온라인 접수를 했습니다.

 

온라인 접수를 누르면 바로 본인 확인 절차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본인 확인 절차를 완료해줍니다.

 

본인 확인 절차를 마치면  이제 신청인 정보가 나오고 그아래에 위의 사진과 같이 요청 내용 및 소명에 대해 적는 칸이 나옵니다. 

 

가장 위 복제 전송 중단 요청 제작물에는 저작물의 제목을 적어 주시고 필수로 적어야 하는 내용 입니다만 간단하게 적어주셔도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복제, 전송 중단 요청 저작물의 위치 정보에 저작권 침해를 한 URL과 글 제목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기타 소명내용 란에 저작물의 원본임을 증명할 수 있는 URL과 정보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적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권리 증거자료에 대한 첨부를 첨부 파일은 총 5개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며 파일 전체의 크기가 10 Mbyte 미만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첨부파일까지 업로드를 다 하셨으면 이제 서약 및 동의에 확인을 눌러주시고 개인정보수집에 대한 동의 체크를 해주시고 신고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접수를 완료하게 되면 진행상황 조회에 가서 현재 본인이 신고한 내역에 대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저작권 침해신고에 관한 도움말도 있으니 본인의 상황에 맞는 듯한 도움말을 찾으셔서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