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022 스키장 개장일 알아보기

by ☆○※★& 2021. 11. 23.

 

이제 11월이 거의 지나가고 12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위드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 활동을 즐기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중에서도 겨울이라고 하면 스키와 스노보드를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있는 주요 스키장에 대해서 2022 스키장 개장일이 언제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기도 스키장 개장일 확인

가장 먼저 수도권에서 가까운 스키장들이 모여 있는 경기도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곤지암리조트

경기도 광주에 있는 곤지암 리조트입니다. 곤지암 리조트의 개장일은 12월 3일 금요일이라고 합니다. 리프트권은 얼리버드라고 해서 현재 여놀자, 네이버, 티몬에서 리프트권을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 베어스타운

베어스 타운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장일은 12월 17일 금요일입니다. 아래 그림은 베어스타운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는 리프트 요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베어스타운 스키장 요금표

● 양지 파인리조트

양지 파인리조트 스키 밸리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양지 파인리조트는 이번 시즌은 코로나 19로 인해서 오픈을 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장일은 홈페이지 상으로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약 시즌권을 구매하려고 하셨던 분들은 안타깝게도 3차 시즌권 구매 일정이 11월 19일로 종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무료 셔틀버스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강원도 스키장 개장일 확인

● 비발디 파크 

비발디 파크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장일은 11월 26일 금요일입니다. 

 

● 휘닉스 평창 스노파크

휘닉스 스노 파크는 강원도 평창에 위치해있습니다. 개장일은 12월 3일 금요일입니다. 스노 파크의 경우 평창 올림픽 당시 공식 경기장으로서 여러 가지 다양한 슬로프와 큰 시설들이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 알펜시아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도 마찬가지로 평창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장일은 12월 4일 토요일입니다. 아래 그림은 2022 시즌 리프트 패키지에 대한 가격 안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알펜시아 리조트 스키장 요금표

● 엘리시안 강촌

엘리시안 강촌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스키장입니다. 개장일은 홈페이지 상 추후 공지 예정으로 아직 정확한 일정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추가적으로 국내 최초 스마트 요금제 도입으로 원하는 시간에 리프트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 오크밸리 리조트 스노 파크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 해 있는 오크밸리 리조트입니다. 스키장 개장일은 12월 17일 금요일 야간부터 입니다. 폐장일은 2022년 2월 20일 일요일입니다.

 

● 용평리조트 스키장 

강원도 평창에 위치 한 용평 리조트입니다. 개장일은 11월 26일 금요일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시즌권 2차 판매가 11월 21일 부로 종료가 되었다고 합니다. 아쉽지만 현장에서 리프트권 및 시즌권을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웰리힐리 파크 스노 파크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웰리 힐리 파크입니다. 개장일은 홈페이지 상으로 정확한 일정은 나와있지 않고 12월 초에 오픈을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수도권 및 지방 무료 셔틀버스는 운영하지 않는 다고 합니다.

 

● 하이원 리조트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입니다. 개장일은 12월 3일입니다. 현재 하이원 리조트에서는 스키장 개장일을 기념해서 오픈 패키지 및 올인원 패키지 등 여러 가지 상품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경상도 스키장 개장일 확인

● 에덴밸리 리조트

에덴밸리의 경우 경상도 양산에 위치한 스키장입니다. 개장일은 12월 23일 목요일이 예정일입니다. 시즌권의 경우 현재 11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4. 전라도 스키장 개장일 확인

● 무주 덕유산 리조트 

전북 무주에 위치해 있는 덕유산 리조트입니다. 개장일은 12월 4일 토요일입니다. 덕유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곤돌라 이용이 많은 것 같습니다. 총 6개의 슬로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에 있는 스키장의 2021/2022 시즌 개장일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스키장에 적용이 되는 공통된 사항으로는 이번 개장일은 코로나 19 상황 혹은 스키장의 제설 관련 진행 사항으로 인해서 변동이 될 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