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기기

갤럭시 S21 예상 출시일과 스펙 알아보기

by ☆○※★& 2020. 11. 5.

갤럭시 S21 예상 출시일과 스펙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삼성에서 올해 말 혹은 내년 초에 출시 예정이라는 갤럭시 S21과 관련해서 예정 출시일과 스펙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 갤럭시 S21 예정 출시일

 

IT 관련 유명인사 존프로서 트위터

11월 4일 IT 업계에서 유명인사로 불리는 존 프로서가 자신의 트위터에 삼성 갤럭시 S21의 예상 출시 일에 대해서 트윗을 했습니다. 

 

존 프로서에 따르면 삼성 갤럭시 S21, S21+, S21 Ultra는 2021년 1월 14일에 공개되면서 사전 주문이 시작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또한 정식 출시는 2021년 1월 29일부터 일 것이고 색상으로는 BLACK, WHITE, GREY, SILVER, VIOLET, 그리고 PINK 색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존 프로서의 경우 상당히 공신력이 있기로 유명합니다. 이번 갤럭시 S21뿐만 아니라 다양한 IT기기들의 출시일과 세부 스펙들을 예상했는데 대부분을 맞추었습니다. 

 

이번에도 그의 말대로 예상 출시일이 맞을지 한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갤럭시 S21 디자인과 카메라 그리고 펀치 홀 유무 OR 언더 디스플레이

 

- 펀치 홀 디스플레이

 

갤럭시 S21 과 S21 Ultra 예상 사진

갤럭시 S21과 S21 Ultra  예상 사진입니다. S21의 경우 6.2인치의 디스플레이로 출시가 되고 Ultra의 경우 6.7인치 혹은 6.9인치로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전방에는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엣지가 적용이 될 거라 예상하고  펀치 홀이 있습니다. 전방 디스플레이 카메라 스펙의 경우 삼성에서 현재 4800만 화소의 해상도와 1200만 화소의 해상도를 갖고 있고 손떨림 보정이 포함이 된 두 가지 렌즈 중에 한 개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억 5천만 혹은 1억 8백만 화소 둘 중 한 개를 두고 고민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메라가 3개인 갤럭시 S21의 경우 메인, 광각 그리고 망원이 탑재가 되고 

카메라가 4개인 갤럭시 S21 Ultra의 경우 메인, 광각, 망원, 매크로 이렇게 들어갈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 언더 디스 플레이 

 

ZTE AXON 언더디스플레이

위의 보이시는 사진은 ZTE에서 출시한 AXON입니다. 삼성에서 이번에 출시할 갤럭시 S21의 디자인이 언더 디스플레이로 출시할 확률도 있다고 합니다. 

 

언더 디스플레이란 것은 쉽게 말해서 위의 사진처럼 전면 펀치 홀이 없고 카메라 렌즈가 전면 디스플레이 안쪽에 숨겨져 있는 것을 뜻합니다. 

 

내부에 숨겨져 있어서 스마트폰을 보기에 좀 더 깔끔하고 넓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언더 디스플레이로 출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언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을 써본 적이 없어서 사용을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 갤럭시 S21 스펙

 

스냅 드래곤과 엑시노스

스펙에 대한 메인 주제는 바로 AP입니다. AP는 Application Processor의 약자입니다. 컴퓨터와 비교를 하면 AP의 경우 컴퓨터의 CPU입니다. 쉽게 말해 핸드폰의 두뇌입니다.

 

갤럭시 S21에서는 AP로 퀄컴의 스냅드래곤 시리즈를 사용할지 삼성에서 만드는 엑시노스 시리즈를 탑재할지 상당히 고민 중이라도 합니다. 이것에 대한 예비 사용자들의 관심 또한 정말 뜨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 S21의 AP 후보군인 스냅드래곤 875는 퀄컴에서 만든 고성능 칩셋으로서 더욱 빠른 5G 통신 속도와 좋은 그래픽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 하나의 후보군 엑시노스 1000의 경우 삼성이 AMD와 파트너 쉽을 맺어 AMD사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엑시노스 시리즈보다 좀 더 뛰어난 그래픽과 성능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는 AP입니다.

 

최근까지 삼성은 자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그리고 갤럭시 폴드 모델까지 스냅드래곤을 메인 AP로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어떤 선택을 할지 소비자 입장에서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 외의 예상 스펙으로는 아래 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배터리

5000mAH

화면 주사율

120Hz

갤럭시 S21 울트라 저장공간과 RAM

256GB , 12GB

갤럭시 S21 저장공간과 RAM

128GB, 8GB

 

어떤 갤럭시 S21 핸드폰을 출시할지 또 한 번 삼성 스마트폰을 기대하면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