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바로가기

by ☆○※★& 2021. 3. 25.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바로가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국민연금은 대한민국 국민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노후대비 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국민 연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본인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은 어느 정도인지 한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자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바로가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자

 

- 국민연금 이란?

 

국민연금은 보험원리에 따라 운영되는 대표적인 사회보험제도라고 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보험을 들어 보험료를 매월 내듯이 매월마다 일정 금액의 보험료를 지급을 하고 이 것을 바탕으로 사회적인 위험에 노출되어 소득이 중단되거나 상실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급여를 제공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 제도를 통해 제공되는 급여의 종류에는 노령으로 인한 근로소득 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노령연금과 주소득자의 사망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유족연금, 질병 도는 사고로 인한 장기 근로능력 상실에 따른 소득상실을 보전하기 위한 장애연금 이 있습니다. 

 

- 국민연금의 특징 

 

국민연금은 모든 국민이 가입대상이고 소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누구에게나 의무적으로 가입을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기사에서 국민연금의 적립 기금이 몇 년도에 고갈이 된다 이러한 기사들을 본 적이 있으 실겁니다. 하지만 나라가 망하지 않는 이상 국민연금에 대한 지급은 멈추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연금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여러 국가들 중에 연금에 대한 지급이 중단된 사례는 단 한 곳도 없다고 합니다.

 

국민연금은 대다수가 노령연금으로만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노령연금뿐만 아니라 장애연금 그리고 유족연금이 있습니다. 추가로 물가는 꾸준히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물가에 맞는 연금액을 조정해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수급 개시연령

국민연금에 대한 수령 나이는 출생 연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국민연금 수급 개시 시연령에 대해서 꼭 인지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또 한 가지 국민연금은 10년 이상을 부어야 연금을 수령할 수가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바로가기

 

 

 

포털사이트에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입력하시면 나오는 국민연금공단 내 연금 알아보기를 들어 가주시면 됩니다.

 

두 가지로 나뉠 수가 있습니다. 먼저 위의 것을 보시면 공인인증서가 필요 업이 간단하게 소득 및 가입기간을 입력을 해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월납입 보험료를 입력해서 10년 이상 납입 후 예상수령액에 대한 간단 계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공인인증서가 무조건 필요한 사항입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고 본인의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확실히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 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

먼저, 공인인증서 로그인 필요 없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국민연금 최초 가입 연월부터 빈칸에 해당되는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과 보기를 눌러주시면 결과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정확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

 

이제 로그인이 필요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입니다. 예상연금액 조회를 눌러 주시고 '국민연금 예상연금액 알아보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 공동 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로그인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면 이제 바로 본인이 나중에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대한 내용을 전부 보실 수가 있습니다. 빨간색 네모칸 안에 해당 내용이 나오니 바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바로가기에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 참고할만한 포스팅 -

 

2021.03.23 - [주식] - 미국 주식 세금 알아보기

 

2021.03.24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네이버 다크 모드 설정 바로가기

 

2021.02.23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비트코인 거래방법 하는 법 (업비트 이용)

 

2021.03.02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