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청약통장 지역변경 알아보기

by ☆○※★& 2021. 3. 29.

 

alt=

 

 

청약통장 지역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청약통장은 내 집 마련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통장입니다. 이러한 청약 통장을 만약 처음 만들 때 서울에서 만들었다고 한다면 청약 통장에는 지역이 서울로 잡혀 있습니다. 

 

만약 서울에서 이사를 가서 다른 여타 지역에서 청약을 넣으려고 한다면 이 청약통장 지역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청약통장 지역 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청약통장 지역 변경

 

 

가장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청약 홈'을 검색을 해줍니다. 그러면 나오는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에 들어가 줍니다.

 

청약 홈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왼쪽에 보시면 '청약 자격 확인'을 들어 가줍니다. 

 

청약자격확인에 들어가면 가장 아래 '청약통장 가입내역'을 눌러 줍니다.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과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저는 공동 인증서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을 하고 공동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이어서 다시 '청약 자격확인'에 '청약통장 가입내역'을 클릭 한번 더 클릭을 해줍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청약통장 가입내역'에 조회하기를 눌러 줍니다.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꼭 조회하기를 눌러야 청약통장 지역 변경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이제 위쪽에 '가입지역(거주지)'에서 청약통장을 가입했던 지역이 나와 있습니다. 저 가입지역을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 빨간 네모칸에 있는 '거주지 변경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기서 유의 사항에서 예를 클릭해주고 아래에서 본인이 청약을 넣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을 해서 변경을 눌러 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변경을 눌러 주고 다시 이전 화면으로 돌아오면 '가입지역(거주지)'에 변경을 한 지역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혹시 변경이 되지 않았다면 다시 한번 거주지 변경하기를 해서 꼭 변경이 된 가입 지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청약통장 지역 변경 알아보기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청약통장 지역 변경 바로가기

 

 

- 참고할만한 포스팅 -

 

2021.01.30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무주택자 기준 체크사항 알아보자

 

2021.03.16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평수 계산법 알아보기

 

2021.01.26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이용방법

 

2020.12.17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부동산 조정대상지역 추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