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부정책 생활정보

쉽게 찾을 수 있는 새 우편번호 검색하여 찾기

by ☆○※★& 2020. 11. 8.

쉽게 찾을 수 있는 새 우편번호 검색하여 찾기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구 주소를 이용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새 우편번호와 도로명 주소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 우편번호 검색하여 찾기 - 다음

 

먼저 다음에서 새 우편 번호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우편번호 검색

● 포털 사이트 다음에서 '우편번호 검색'이라고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 위 우편번호/영문주소 란에 찾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 우편번호 검색

만약 주소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2가 69'라는 주소를 알고 싶은데 뒤에 69를 까먹었거나 기억이 나지 않을 때 위의 그림처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2가' 까지만 입력을 해도 나머지 주소에 관한 정보가 전부 다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 원하는 주소를 찾아서 그 주소의 우편 번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음 우편번호 검색

● 만약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2가 69'라고 해서 69까지 정확한 주소를 알고 있는 상태라면 그 주소에 대한 위치와 함께 아래쪽에 새로운 도로명 주소와 5자리의 우편번호까지 함께 나오게 됩니다.

 

다음 우편번호 검색 찾기

● 이번에는 그냥 '당산동 2가 69'만 입력을 해도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결과 적으로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을 해도 우편번호를 정말 잘 찾아주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쉽게 '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우편번호 검색 길찾기

● 추가적으로 오른쪽 하단에 길 찾기를 누르시면 바로 아래 그림의 카카오 맵과 연결이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2. 새 우편번호 검색하여 찾기 - 네이버

 

네이버 우편번호 찾기 검색

● 이어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우편번호 검색'을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 빨간 네모칸 안에 찾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 줍니다.

 

네이버 우편번호 찾기 검색

● 똑같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2가'만 입력을 했을 때 네이버도 다음과 마찬가지로 당산동 2가에 해당되는 주소 목록을 전부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우편번호 찾기 검색

● 네이버도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을 해도 새로운 도로명 주소와 5자리 새 우편번호를 쉽게 찾아주는 걸 볼 수가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네이버에서도 마찬가지로 '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하셔도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우편번호 찾기 검색

네이버도 마찬가지로 길 찾기를 누르면 네이버 지도와 연결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3. 새 우편번호 검색하여 찾기 - 우체국

 

우체국 우편번호 찾기 검색

 

● 마지막으로 우체국입니다. 우체국에서도 마찬가지로 저 빨간 네모칸 안에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찾기 검색

● 우체국 검색 창에서 '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을 한번 해보 았습니다. '동 이하의 주소만' 입력한 결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찾기 검색

● 혹시나 해서 당산동만 쳐보았는데 당산동으로는 검색 결과가 2411 건 나오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제 분석을 한번 해보자면 당산동 2가 69 혹은 당산동 2가만 쳐도 결과 값이 나오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찾기 검색

또한 구주소 전체를 입력해도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찾기 검색

● 한 가지 포털 사이트와 우체국 사이트의 차이점을 여러 번 구 주소를 입력하면서 알아냈습니다. 다음과 네이버의 경우 '당산동 2가 69'라고 해서 당산동과 2가 사이에 띄어쓰기를 하고 나서 입력을 해도 결과 값을 얻어 낼 수가 있었지만

 

우체국 사이트의 경우 꼭 '당산동 2가 69라고' 당산동과 2가를 붙여서 써야만 결과 값을 나타내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꼭 우체국 사이트에서 검색하실 때는 띄어쓰기에 유의하셔서 검색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