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The accidental husband 영화로 영어 공부 2

by ☆○※★& 2020. 4. 8.

The accidental husband 영화로 영어 공부 2

 

지난 첫 번째 시간에 이어서 The accidental Husband 공부하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1. Don't go there, Reesa.

개인적으로 재미있는 표현인 것 같아 소개드립니다. 영화 상에서는 앞쪽에 엠마가 리사에게 좀 더 좋은 남자를 만날 수 있는데 그 순간 외로움을 견디지 못해 성숙하지 못한 남자를 만날 필요는 없다고 얘기하고 그에 대한 답변으로 Reesa 가 "Well, I'm not Really the demanding type."이라 고 한 다음, 주인 공인 Emma가 "Don't go there, Reesa.라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도 가끔씩 친구 들이나 누군가와 대화를 할 때, 너 너무 멀리 간 거 같은데 , 너무 오버한 거 아니야, 약간 너무 Too much 하다 라는 의미로 말을 할 때 저 표현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Don't go there을 쓴 게 약간 콩글리쉬 같은 느낌이 들어서 흥미로웠습니다.

2. Spell it out for yourselves.

이어서 spell it out이라는 표현입니다.  상황은 앞전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해서 상담을 하는 Reesa 가 but how am i supposed to know if love is real or not?이라고 표현합니다. 이어서 Emma가 Spell it out for yourselves.라고 합니다. 

여기서 spell out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사전을 한번 찾아보면 어떤 것에 대해서 간단하게 혹은 명쾌하게 설명한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철자를 말한 다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spell out의 의미에 맞는 상황이 오신다면 spell out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There's nothing wrong with a struggle.

이 표현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유용할 것 같아 한번 공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truggle 이 여기서 명사로 쓰였습니다. 의미는 싸움, 투쟁, 힘든 일 머 이런 의미인데 해석해보자면 투쟁이나 혹은 싸움을 하는 데 있어 문제가 없다.라는 의미입니다. 앞선에서의 상황은 연인 간에 는 서로 숨기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면 안 된 다고  Emma가 표현을 하고 There 은 그 연인 들간의 관계를 말하는 거고 좀 더 자연스럽게 해석을 해보자면 연인들과의 사이 에서의 싸움 은 전혀 문제가 없다. 그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라는 의미로도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른 영어 문장을 혹시 라도 보시면 There's nothing wrong with ~~ 해서 통째로 외워 두시는 편이 도움이 많이 되실 겁니다. 의미는 문제가 없다. 이상이 없다 라는 의미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There's nothing wrong with making coffee.라고 하면 커피를 만드는데 문제가 없다. 이상이 없다 라는 식으로 문장을 생각하시면 좀 편하실 것 같습니다.

4. I'm supposed to be getting married this weekend, and i'm having second thoughts.

굉장히 또 재밌는 표현이 있어서 한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4번째 주제 문장에서 끝 쪽에 있는 second thoughts라는 표현입니다. 영영 사전을 보시면 have second thoughts라는 하나의 숙어로 기억을 하시면 편한 실 것 같습니다. 의미는 한번 생각했던 것에 대해 다시 의견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재고하다, 다시 생각해본다

혹은 첫 번째 생각에는 이랬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마음이 바뀌어서 우리 나라말로 망설여진다.라고 해서 좀 더 자연스러운 해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예시문에 " 너 그것에 대해서 재고할 맘이 없는 거지, 그렇지? "라는 예문이 있습니다. 오늘도 영어 표현에 대해서 공부해보았습니다. 저도 같이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같이 공부한다는 식으로 생각해서 봐주시면 좀 더 여유롭게 봐준 실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 주커버그 짧은 영어 명언  (0) 2020.04.11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2  (0) 2020.04.07
행복을 찾아서 명언  (0) 2020.04.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