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2

by ☆○※★& 2020. 4. 7.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 2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저번 마이클 조던 영어 명언 첫 번째 시간에 이어서 두 번째로 마이클 조던이 말했던 유명 한 명언들 중 하나를 또 해석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저번에도 말했다시피 마이클 조던은 어떠한 유명 수식어를 붙여 도 모자람이 없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스포츠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나이키에서도 에어 조던 운동화 시리즈를 끊임없이 출시 함에 따라서 에어 조던을 신는 10대 20대들도 아마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무튼, 이번에 말씀 드릴 조던의 명언은 바로 이것입니다.

 

마이클 조던 사진.

성공 

To be successful you have to be selfish, or else you never achieve.

성공하기 위해서는 이기적인 마음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And once you get to your highest level, then you have to be unselfish.

또한, 일단 정점에 올랐다면 , 이기적인 마음은 버려야 한다.

 

Stay Reachable.

사람들이 접근 가능하도록 하라.

 

Stay in touch.

사람들과 교류하라.

 

Don't isolate.

혼자가 되지 말아라.

 

일단 제 개인적으로 전체 문장을 해석해 보았습니다. 문장들 자체는 해석하기가 쉽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 Selfish라는 단어가 바로 보이는데요. 사전을 한번 찾아보면 일단 형용사로서 "다른 사람들보다는 나 자신을 더 신경 쓰는, 배려하는"이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이기적인 이라는 뜻입니다.

 

가끔 씩 미드나 영화에서 Don't be selfish.라는 표현을 보 실수 있으실 겁니다. 반대어로는 unselfish와 selfless라는 표현 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 or else"입니다. 사전을 한번 찾아보면 otherwise와 비슷한 의미이고, 한국어로는 그렇지 않으면 과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이어서 reachable입니다. 형용사로서 해석해보자면 "접근이 가능한" 이 정도의 해석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어서 stay in touch라는 숙어입니다. 통째로 알고 계시면 좋을 듯합니다. stay in touch, keep in touch, get in touch 등등 이런 표현 많이 들 보셨을 겁니다. 의미는 비슷합니다. in touch 가 접촉 이런 뜻이라고 하는데 접촉을 유지하자, 지키자 등등 언뜻 한국어로 해석하면 표현이 다양해 의미가 조금 다르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영어에서는 모두 같은 의미로 "연락하고 지내자", "계속 연락 하자"라는 친구와 만나고 나서 헤어질

때쯤에 저런 말을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나름대로 헷갈리실 수 있을 듯한 것들을 영영사전으로 찾아보고 해석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마이클 조던의 저 명언은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이기심이 필요하다. 하지만 성공을 한 다음에는 이기심을 버리고 팀원들과 혹은 주위 사람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 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참 여러 가지로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인간관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성공도 중요 하지만 성공하고 나서의 인간관계를 맺는 것도 중요하다는 걸 마이클 조던이 알려준 것 같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accidental husband 영화로 영어 공부 2  (0) 2020.04.08
행복을 찾아서 명언  (0) 2020.04.02
Remember me 영어 해석  (0) 2020.04.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