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행복을 찾아서 명언

by ☆○※★& 2020. 4. 2.

행복을 찾아서 명언

 

You got a dream, You gotta protect it.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영화 " 행복을 찾아서 (The Pursuit of Happness)라는 영화에 나왔던 명언에 관해서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 네이버 영화에서 퍼옴.

참 행복해 보이는 부자 지간의 사진입니다. 주인공을 맡은 윌 스미스의 실제 아들과 같이 출연한 영화라서 더욱 화제가 됐었습니다. 영화 자체도 워낙 감동적인 스토리로서 현대인들의 현실적인 삶을 정말 잘 표현 한 느낌이 드는 영화라 정말 흥미롭게 봤었던 영화입니다.

 

중간중간 재밌는 장면도 있고 여러 가지 힘든 현실을 벗어나 더욱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윌 스미스의 모습이 정말 현실의 아버지들의 삶과 같아 보여 감정이입이 많이 되었었던 영화입니다. 이제 영어 명언에 대해서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인 상황은 아들인 크리스토퍼가 농구를 하며 나는 프로 선수가 될 거야!라고 당차게 말합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너는 아빠를 닮아서 농구로는 성공을 못할 거라며 유전 적으로 힘들 테니 농구로 하루 종일 시간을 때우는 일을 하지 말라면서 어린 아들에게 포기를 이야기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들은 아들은 속이 상해 농구를 하다 말고 농구공을 던져 버리고 그 이후에 벌어지는 대화입니다.

 

Hey. Don't ever let somebody tell you. You can't do something.

아들 , 누군가가 너에게 넌 못 할 거라는 말을 하면 새겨듣지 마.

 

Not even me.

심지어 그게 나라도.

 

All right? 

알겠지?

 

All right.

네.

 

You got a dream.

네가 꿈을 가지고 있다면

 

you gotta protect it.

그것을 지키려고 해야 해.

 

People can't do something themselves, They wanna tell you. you can't do it.

어떤 것이든 나는 할 수 없어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 너도 못 할 거라고 말할 거야.  

 

If you want something, go get it. Period.

만약 네가 원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가서 쟁취해. 

 

저도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려고 노력하는 입장으로서, 저의 개인적인 능력으로 공부해가면서 최대한 한국어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석을 해봤습니다. 일단은 영화 영상을 같이 보면서 대화를 들으시면 훨씬 감동적인 상황과 내용 이므로 영화를 보시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보시라고 추천을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문장 전부의 의미가 명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중에서도 더 기억에 남는 명언은

 

You got a dream. you gotta protect it.입니다. 현재 어떤 것이든 원하시는 꿈을 가지고 계시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혹은 지키기 위해서 노력하고 계시다면 그 모습은 나이 불문, 성별 불문하고 정말 멋진 모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도 블로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2  (0) 2020.04.07
Remember me 영어 해석  (0) 2020.04.01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1  (0) 2020.03.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