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1

by ☆○※★& 2020. 3. 29.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 1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마이클 조던의 영어 명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마이클 조던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으실 텐데요. 마이클 조던은 미국 NBA에서 프로 농구 선수로 활동을 했었던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농구 선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팬들도 많은데요. 유명한 선수인 만큼 어록도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을 하나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아마 이미 많은 분들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 Why I Succeed. -

michael jordan

I missed more than 9000 shots in my career.

제 선수 생활에서 9천 번 이상의 슛을 놓쳤습니다.

 

I've lost almost 300 games.

거의 300경기를 패했습니다.

 

26 times, I've been trusted to take the game winning shot and missed.

26번의 클러치 상황에서의 슛을 놓쳤었습니다.

 

I've failed over and over, and over again in my life.

저는 그 이후로도 계속해서 거듭 경기에서 실패를 했고....

 

and that is why I succeed.

이것이 제가 성공한 이유입니다.

 

참 언제 봐도 멋진 명언입니다. 저는 마이클 조던의 열성 적인 팬은 아닙니다만, 농구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언제나 마이클 조던의 플레이는 사람을 열광적으로 만드는 무언 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농구 플레이뿐만 아니라 이렇게 멋진 말들도 할 수 있는 조던이라면 인간적으로도 굉장히 성숙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울 점도 상당히 많은 거 같고요. 일단 저 전체 문장은 제 개인적인 생각과 사전을 찾아가며 해석을 한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그렇게 어려운 해석은 없는 것 같습니다. 3번째 문장은 조금 헷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저도 몰랐지만 trust라는 단어가 명사뿐만 아니라 동사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전에서 뜻을 한번 찾아보면 내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Something인데 There is nothing else to help you.라고 나옵니다. 아무도 도와줄 사람이 없다는 거죠. 즉, 내가 혼자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겁니다.

 

농구에서는 이런 상황을 클러치 상황이라고 많이들 표현합니다. Clutch의 뜻은 일반적으로 한국말로 움켜 잡다 이런 뜻이 있지만 다른 뜻으로는 사전을 찾아보면 힘과 통제, 지배 이런 뜻이 있습니다.

즉, 그 게임의 , 그 순간의 지배라고 해석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3번째 문장을 이런 클러치 상황에서 26번의 shot을 실패했다고 해석했습니다.

 

그다음 4번째 문장은 충분히 쉽게 해석이 가능하고 마지막으로 5번째 문장이 압권입니다. 그 실패와 실패를 거듭한 것이 나의 성공의 원인이다 라는 마이클 조던의 마무리인데요. 마이클 조던은 실제로 그의 모든 커리어에서 클러치 상황의 지배자로 너무나 유명 한 선수입니다. 비록 많은 경기에서 실패를 거듭했지만 그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벗 삼아 계속 시도하고 또 시도하여 결국에는 나는 성공했다.라는 의미를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Michael Jordan

인생에서도 정말 힘들겠지만 계속된 시련에서의 실패가 우리의 발목을 잡는 상황이 수없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 결국에는 성공하기 위해 이기기 위해 우리는 좌절하고 주저앉아 있을 수만은 없다 라는 본보기를 마이클 조던이 보여 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마이클 조던의 짧은 영어 명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member me 영어 해석  (0) 2020.04.01
The Accidental Husband 영화로 영어 공부 1  (0) 2020.03.22
머니볼 짧은 영어 명언  (0) 2020.03.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