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세차 용품 소개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세차에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자동차 세차에 대해서 어느 정도 개인적으로 관심이 조금 있고 세차에 쓰이는 용품들 여러 가지 가방을 비롯해서 타월, 가방 그리고 버켓 등등해서 사놓은 게 조금 있습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사용을 좀 많이 해서 줄기도 했고 시간도 좀 많이 흘러 세차를 조금은 게을리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도 자동세차는 돌린 적이 없을 정도로 손세차를 즐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세차는 세차 기기에서 돌려지는 큰 세차 타월에 의해서 차량에 흠집이 손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세차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항상 손세차를 취미처럼 즐겨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은 제가 구입하여 가지고 있는 세차 용품에 대해서 조금 설명을 드려 보려고 합니다.
1. Craft man pink Tool bag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것은 제가 아끼는 Tool bag 인 크래프트맨 핑크 툴 백입니다. 한 2년 전에 직구로 미국에서 배대지를 이용하여 구매하였습니다. 그 당시에 배대지가 바뀌었었는데 바뀌기 이전 배대지 주소를 적어서 낙심을 하고 배송이 되지 않을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배대지를 운영하시는 분이 예전 주소지를 가끔 가신다 하여 배송을 받을 수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만약 못 받았다면 너무 슬펐을 거예요. 그만큼 제가 아끼는 툴 백입니다. 색상이 핑크 색이라서 독특하면서도 아주 이쁜 색감을 자랑합니다.
실제로 보시면 정말 이쁜 색입니다.
2. Craft man Black & Red Tool bag
다음으로 Craft man Black & red tool bag입니다. 이 색상의 툴백은 핑크 색보다는 좀 더 쉽게 구 할 수가 있었습니다. 같은 크래프트 맨 툴 백으로서 모양이나 이런 것은 앞에 핑크 색과 다른 점은 없습니다.
다만 색상이 검은색과 빨간색이 같이 혼합이 되어 있다는 점이 다른 점입니다. 이 툴 백도 마찬가지로 크기도 적당하고 수납도 많이 되고 좋은 점이 많은 툴백입니다.
3. Valet Pro "CITRUS"
이어서 소개해드릴 녀석은 발레 프로 시트러스입니다. 향이 사과 향과 비슷하게 나는 녀석이라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향입니다. 이 녀석은 사진에 보이시듯이 Pre wash 할 때 사용하는 케미컬입니다. 프리워시라는 것이 본 세차를 하기 전에 차량에 저런 프리워시 Chemical과 물을 Chemical에서 권장하는 비율로 혼합하여 섞은 것을 차량에 전체 적으로 뿌려주는 것입니다.
이 프리워시를 하게 되면 일단 차량 자체는 세차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을 시에 각종 여러 가지 먼지와 오물들이 묻어 있는데 이런 것들을 프리워시를 함으로써 자동차 도장면에 묻어있는 먼지와 오물을 분사한 프리 워쉬 Chemical과 물의 혼합물이 중력에 의하여 같이 최대한 바닥으로 떨어지게 함으로써 워시 패드를 이용한 본세차 시에 차량 도장면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발레 프로의 시트러스는 가격 또한 적당하여 많은 세차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Blue mix "Mild Plus"
이어서 Blue MIx 사의 MIld Plus라는 제품입니다. 이 녀석은 개인 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카샴푸입니다.
거품 생산 능력과 세정력이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가성비 정말 최고라고 느껴지는 제품입니다.
양도 생각보다 많아 3년 전에 샀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아직까지 다 쓰지 않고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비율은 이제 저는 저 마일드 플러스 뚜껑에 두 번 만 버킷에 붓고 버킷의 물은 4/3 정도 부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샴푸 자체가 정말 큰 농축 액이기 때문에 꼭 각각의 Chemical에 나와있는 비율대로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리겠습니다.
5. Chemical Guys "Inner Clean"
마지막으로 Chemical guys의 유명한 Chemical 인 Inner Clean입니다. 이 Inner Clean은 자동차의 실내를 세척할 때 사용하는 케미컬입니다. 굉장히 다목적이라 자동차 실내 어느 곳에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Chemical guys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저는 자동차의 내부 핸들부터 Dash Board 등 여러 군데 그리고 가죽 의자까지 해서 다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거 하나만으로 도 자동차 실내는 정말 모든 곳이 세척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향기 도 파인애플 향으로 향도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UV Protection이라고 Bottle에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몇 가지 자동차 세차 시에 사용하는 Chemical과 Tool Bag을 소개해드렸습니다.
Chemical 또한 종류도 무궁무진 하니 다음에 또 하나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및 셀프세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 세차 용품 소개 3 (0) | 2020.05.09 |
---|---|
셀프 세차 용품 소개 2 (0) | 2020.04.26 |
초간단 달고나 커피 만들기!! (0) | 2020.04.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