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셀프세차

초간단 달고나 커피 만들기!!

by ☆○※★& 2020. 4. 21.

초간단 달고나 커피 만들기!!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하디 핫한 달고나 커피 만들기를 집에서 해보았습니다. 요즘 티브이에서 보면 연예인들이 나와서 달고나 커피를 만드는 것을 가끔씩 보실 수 있는데요. 저도 한번 그 맛이 너무나 궁금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직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보지 못하신 분이 계시다면 한번 저를 따라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것은 오직 손목 스냅과 팔뚝의 힘만 있으시면 됩니다!!

 

1. 재료 비율 

커피 - 2스푼, 설탕 - 3스푼 , 뜨거운 물 - 3스푼

 

커피, 설탕

일단 커피를 넣어야 합니다. 커피는 맥심 인스턴트커피를 사용했습니다. 가정에서 가지고 계시는 사진에 보이시는 작은 티스푼으로 2스푼 정도 넣으시고요. 설탕은 3스푼입니다. 

 

커피에다가 3스푼 뜨거운물!!

여기에다가 뜨거운 물도 마찬가지로 작은 스푼으로 3스푼 넣으시면 됩니다.
그래서 총비율로 따지면 커피 : 설탕 : 뜨거운 물 → 1: 1.5 : 1.5로 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넣으셨으면 이제는 손목 스냅과 팔뚝의 힘으로 마음껏 스푼을 저어주시면 됩니다.

 

2. Shake it Shake it!!

손으로 저었음!!

저는 기계는 안 썼습니다!! 오직 제 손목 스냅과 팔뚝의 힘으로 계속 저었습니다! 위의 사진이 스푼으로 젓은 지 얼마 안 됐을 때 색입니다.

 

중간 정도 저었을 떄 색감.

위에 사진은 중간 정도 저었을 때 사진입니다. 색이 조금씩 변하는 게 보이시죠ㅎㅎ

 

다 저었을때 의 색감

저 영롱한 색감이 보이십니까. 제 손목과 팔뚝을 다 바친 저희가 알고 있는 달고나의 색과 비슷합니다. 위에 조명이 너무 밝은 곳에서 찍어서 좀 더 밝게 나왔는데요. 숟가락으로 한 숟갈 퍼서 들어 올렸을 때 꾸덕꾸덕한 느낌과 영롱한 달고나 색이 보이는 게 정말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한 5분에서 10분 정도 저으니 저런 영롱한 색감이 나왔습니다.

3. 완성!

달고나 커피

이제 완성된 달고나를 우유 위에 올려놓은 마지막 샷입니다. 우유는 저는 200ml를 넣었습니다. 근데 조금 연한 듯하여 넣으실 때는 150ml를 넣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사진이 생각보다 이쁘게 나오지는 않았지만 너무 뿌듯했습니다. 이제 이 우유와 달고나 커피를 스푼으로 Shake it Shake it 해서 드시면 달고나 커피가 완성이 됩니다.

 

달고나 커피 shake it!

맛은 사람들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얘기드리기 좀 그렇지만 제 입맛에는 생각보다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음에도 또 만들어 먹어 보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시간 적인 여유가 조금 있으시다면 한 번쯤은 만들어서

먹어 볼만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일상 및 셀프세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셀프 세차 용품 소개 3  (0) 2020.05.09
셀프 세차 용품 소개 2  (0) 2020.04.26
셀프 세차 용품 소개  (0) 2020.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