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부정책 생활정보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방법 바로가기

by ☆○※★& 2022. 3. 2.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4차 민간 사전청약과 함께 5차 공공 사전청약도 같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t =

 

 

목차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서울시 안심 소득 신청 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바로가기

     

    1. 4차 민간 사전청약

     

    👉4차 민간 사전청약

     

    - 이번 4차 민간 사전청약은 인천 검단, 의왕 고천, 아산 탕정, 부산 장안, 울산 다운, 남청 주현도 까지 해서 총 4천3백여 호가 공급이 됩니다.

     

    - 호반, 제일, 대광, 대방, 우미린 등 5개 업체가 참여를 합니다. 

     

    - 특히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공급이 되며, 전용 면적 100㎡를 초과하는 대형 평형도 154세대가 공급이 됩니다.

    👉 인천 검단 지구 

     

    인천 검단 지구는 총 7만 5천 호의 주택을 계획하고 있으며, AB13 블록에서는 전용 84㎡, 97㎡ 등 총 941세대를 호반 건설에서 공급합니다.

     

    인천 검단 지구에는 신도시 중심부까지 이어지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선, 수도권 제1,2 순환 고속도로 및 인천 국제공항 고속도로 등과 연계되는 도로가 건설 중으로 서울, 인천과의 접근 성이 우수합니다.

     

    👉의왕 고천지구

     

    의왕 고천지구는 총 4천6백 호의 주택을 계획 중에 있으며, B-2블록에서는 전용 84㎡ 총 900호를 제일 건설에서 공급합니다.

     

    지구 내 시청,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 주요 공공기관이 이미 입주해 행정타운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문화 상업시설 등과 연계한 그린 네티워크를 구축해 생활 편의시설이 완비된 도시환경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과천- 봉담 간 고속화 도로 및 국도 1호선이 지나고, 지구 남측, 북측으로 수도권 제1 순환고속도로 및 영동 고속도로가 위치하여 광역 교통 접근성이 우수하며, 지구 바로 옆에 동탄 인덕원선 고천역이 예정돼 있어 대중교통 접근 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 아산 탕정지구

     

    아산 탕정지구는 총 2만 7천 호의 주택을 계획하고 있으며, 대광에서 2-A12블록 내 전용 84㎡, 103㎡ 등 총 459세대를 공급합니다.

     

    아산 타정 지구는 경부 고속철도 천안 아산역 및 장항선,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지구 내 남북, 동서로 관통하여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천안천,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주변 환경이 쾌적하며, 초중고등학교 등이 인접하여 교육 인프라가 우수합니다.

     

    👉부산 장안지구

     

    부산장안 지구는 총 2천 호의 주택을 계획하고 있으며, B-3 블록에서는 전용 84㎡, 110㎡등 총 507호를 대방에서 공급합니다.

     

    부산 장안지구는 부산-울산 간 고속도로, 동해 남부선 좌천역, 국도 14-31호선 등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인근에 장안 산업단지, 반룡 산업 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산 다운 2 지구

     

    울산 다운 2 지구는 총 1만 3천 호의 주택을 계획 중에 있으며, B-2 블록에서는 전용 85㎡, 총 1436호로 우미 개발에서 공급합니다.

     

    하천 주변 친수공간이 계획되어 있고, 공원 및 하천가 연계하여 주거지역을 배치하였으며, 유치원, 초, 중, 고 신설을 통해 우수한 교육 환경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울산 공항, 울산역, 울산-포항 고속도로 국도 14호 선등과 인정해 있어 광역 교통 접근성이 우수합니다.

     

    👉 남청주 현도 일반 산업 단지

     

    남청주 현도 일반산업단지는 약 881호의 공동 주택을 계획 중에 있으며, B-1블록에서는 전용 85㎡ 총 656호로 호반건설에서 공급을 합니다.

     

    해당 지구는 일반 산업단지로 추후 IT, BT 등 차세대 첨단 산업 종 및 일반 산업시설 등의 유치계획이 예정되어 있고, 초중 학교가 위치하며, 해당 공동주택 정주 여건 확보 등을 위해 근린공원 및 상업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남청주 IC 및 신탄진 IC , 경부 고속철도 오송역이 위치하며, 국도 및 지방도가 해당 지구를 통과하여 광역 교통 인프라도 양호합니다.

     

    👉지구별 추정 분양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이 되며 민간 업체가 추정 분양가를 산정하고, HUG 추정 분양가 검증위원회 검증절차를 거쳐 책정이 됩니다.

     

    추정 분양가 산정 결과, 인천 검단은 평형별 4~5억 원대, 의왕 고천은 6억 원대, 아산 탕정은 3~4억 원대, 등으로 인근 시세 대비 15% ~30% 이상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되었습니다.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서울시 안심 소득 신청 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바로가기

     

     

    2.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방법

     

    1. 공급 방식 

     

    민간 사전청약은 민영주택으로 전체 공급 물량의 37%는 일반공급, 나머지 63%는 신혼부부, 생애최초(20%), 다자녀(10%)등 특별공급으로 배정이 됩니다.

     

     

    2. 추첨제 공급

     

    아울러, 전체 공급 물량의 28%인 1200여 세대가 추첨제로 공급되어, 2030 세대 등 다양한 계층에게 청약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일반 공급분 추첨 물량 외에 민영 주택 특공 추첨제 시행에 따라 생애최초, 신혼부부 특공의 30%도 추첨제로 공급되어 1인 가구 및 소득기준 초과 맞벌이 가구, 무자녀, 신혼부부 등 다양한 계층에게 청약 기회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3. 신청 자격 유의사항

     

    민간분양 사전청약 신청자격은 공공 분양 사전청약과 동일하게 사전청약 공고일을 기준으로 적용하되, 거주지역 우선 공급은 예외로 적용하며, 구체적인 신청 자격은 사전 당첨자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여야 합니다.

     

    4. 당첨자 발표

     

    사전청약 접수는 3.10일 ~ 3.16 중 특별 일반공급 접수가 진행이 되며, 3.18 ~ 3.22 당첨자 발표 후 자격검증 등을 거쳐 최종 확정됩니다.

     

    단지별 사전 당첨자 모집 공고문 및 청약 관련 정보는 한국 부동산원 청약 홈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4차 민간 사전청약 신청 바로가기

     

    👉서울시 안심 소득 신청 방법 바로가기
    👉소상공인 지킴 자금 신청 바로가기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2.03.01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서울시 안심 소득 신청 방법

     

    서울시 안심소득 신청 방법

    해마다 많은 저소득층의 가구들이 받을 수 있는 복지 혜택이 줄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복지에 대한 정책을 알고 있어야지만 소득을 받을 수가 있는데 많이들 잘 알지 못해서 안타

    henneystory.tistory.com

    2022.02.28 -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 방역 패스 중단 시설 11종 알아보기

     

    방역패스 중단 시설 11종 알아보기

    방역 패스가 잠정 중단이 된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끊임없이 문제가 제기되었던 방역 패스가 드디어 잠정 중단이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이제라도 중단이 되어서 다행인 것 같기는 합니다. 오늘

    henneystory.tistory.com

    2022.02.24 - [생활정보/정부 정책 생활정보] -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바로가기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바로가기

    연일 확진자 수가 최고를 찍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자가격리 지원금 지급 대상을 축소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확진자의 수가 17만을 넘게 찍다 보니 계속해서 지급을 해주면 해

    henneystor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