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짧은 영어 명언

by ☆○※★& 2020. 3. 18.

짧은 영어 명언

 

" If we do not change our direction, we are likely to end up where we are headed."

 

지금 방향을 바꾸지 않으면, 지금 가고 있는 그 방향 그대로 인생을 마감하게 된다.

 

지금은 사회에 나와 회사 생활을 하며 나름 열심히 살고 있지만 예전에 군대에서 부사관으로 근무하며 전역을 2년여 앞두고 솔직한 심정으로 많은 고민을 했었다. 이대로 계속 군대에 남아 군인으로서 군생활을 지속할까 하는 것과 아님 사회에 나가서 도전을 해볼까 하는 많은 고민을 했었다. 그때 당시 나에게는 상당한 고민이었다.

 

군인이라는 직업이 외지 생활을 하고 항상 갇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계급사회라는 수직적인 힘에 지쳐 있었지만

힘들게 시험을 보고 들어와 공무원과 같은 안정적인 직업인 부사관이라는 직업을 그만두고 다시 사회에 나가서 내가 어떤 도전을 할 수 있을지 참으로 고민이 되었던 시기였다. 그런 힘든 고민을 하고 있을 당시 나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던 영어 명언이다.

 

인생이라는 것은 정말 짧고 항상 선택의 순간이 나에게 찾아온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러한 것과 관계없이 나의 노력 여하에 따라 분명 달라질 수 있다고 믿는다. 정말 많은 고민 끝에 난 전역을  하기로 결심을 하였고 도전하게 되었다. 난 이 결정에 대해 결단코 후회하지 않는다. 그리고 앞으로도 내 인생에 있어 내가 해보고 싶은 것들에 대 해 노력한 후, 나중에 내 인생을 돌아보게 되었을 때 나는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삶을 살았었구나 하는 생각을 했으면 한다. 지금 이 시간에도 어디선가 자신의 결정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그 많은 사람들에게 이 글귀를 한번 보여 주고 싶다.

 

감사합니다.

'영어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클 조던 짧은 영어 명언1  (0) 2020.03.29
The Accidental Husband 영화로 영어 공부 1  (0) 2020.03.22
머니볼 짧은 영어 명언  (0) 2020.03.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