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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정부정책 생활정보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by ☆○※★& 2022. 7. 3.

오늘은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lt="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목차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바로가기👇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20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방법
    👉2022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 방법

     

    지역별 운영현황

    alt="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 우리 공단에서는 무주택 공무원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전국 52개 단지에 16,333세대를 임대주택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대주택 입주자 선정은 분기별 퇴거 예상 세대에 맞추어 공개모집을 통해 예비입주자를 선정하고, 먼저 퇴거하는 세대부터 예비입주자 순위에 따라 주택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바로가기👇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입주대상 공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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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도 임대 보증금 및 월 임대료👇

    2022년도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xlsx
    0.04MB

    👇임대 주택 주소 현황 바로가기👇

    임대주택 주소.pdf
    0.06MB

    👇통계청 소득 분위 표 바로가기👇

    통계청 소득 분위표.pdf
    0.07MB

     

    운영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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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바로가기👇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입주자 선정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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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일 순위 경쟁 시 선정 순위

    • 동일순위 경쟁이 있을 경우는 다음의 가점제 적용기준에 따라 점수가 높은 순으로 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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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득 분위 결정 방법

    • 통계청 발표 소득 10 분위별 가구당 가계수지(전국, 2인 이상) 자료 중 근로자 가구의 근로소득을 임대주택 입주신청 당시 공무원연금법상 기준 소득월액과 비교하여 결정
    • 통계청 발표 소득분위 적용은 전년도 4분기 자료를 기초로 당해 연도 3월부터 다음 연도 2월까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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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바로가기👇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임대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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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장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1회에 한정 2년 연장 가능)

     

    • ① 배우자가 공무원인 자
    • ② 「민법」상 미성년인 자녀를 3명 이상 둔 자
    • ③ 영유아(6세 미만) 자녀 2명 이상
    • ④ 자녀가 1년 이내에 상급학교(고등학교에서 대학교) 진학 예정인 자
    • ⑤ 세대원이 「장애인·고령자 등 주거약자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 제1호에 해당하는 자(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경증, 중증), 국가유공자(1~7급), 보훈보상 대상자(1~7급), 5·18 민주화 운동부 상자(1~14급), 고엽제후유의증 환자(경도장애 이상))
    • ⑥ 가족관계 증명서상 배우자 없이 「민법」상 미성년 자녀 부양
    • ⑦ 「한부모 가족 지원법」제5조에 따른 한부모가족지원 대상
    • ⑧ 최초 입주일로부터 4년 이내에 자녀를 출산하거나 임신 중인 경우

    ※주)가.
    나. 재건축·대수선 및 매각 임대주택인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주 시점까지 단축 또는 연장 가능

     

     

    임대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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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임대보증금 납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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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 임대료 납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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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입주자격 상실 및 퇴거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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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주 신청 절차

     

    👉신규 입주 신청 (공단 직접 배정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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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퇴거절차

     

    👉퇴거 절차

    • 공무원 임대주택에서 퇴거하려는 자는 퇴거 예정일 60일 전까지
    • 「공무원 임대주택 퇴거 신청서」를 공단에 제출하거나
    • 고객지원시스템을 통하여 인터넷 퇴거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함

    👉퇴거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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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설물 유지, 보수 범위

     

    👉시설물 유지, 보수 범위는?

    • 공단과 입주자가 유지 · 보수하는 범위를 명확히 하며 분쟁을 사전에 예방토록 하였습니다.

    👉임대인이 부담하는 경우

    • 일상적인 유지관리 보수 등을 제외한 집단화 단지의 시설 개 · 보수 등 계획적으로 실시하는 수선
    • 싱크대, 위생도기, 조명기구, 보일러 등 기본 시설물을 장기수선 계획에 따라 교체할 경우

    👉 임차인이 부담하는 경우

    • 시설물 등을 원상복구를 함에 있어 원형과 다르게 복구되었을 경우 퇴거 시 원상복구에 소요되는 비용
    • 임차인의 원인에 의한 오손 · 파손일 경우
    • 일상적인 유지관리(간단한 보수, 나사 조임, 기름칠 등) 및 기본 시설물의 부속품(창호 부속, 철물류, 잠금장치, 기기류,
      각종 계기류, 배선기구 등) 및 소모적 지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택사업운영규칙 별표 4 “임대주택 시설물 수선비 부담 및 원상복구 기준" 및 별표 4-1 "수선비 비용 부담 구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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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별 임대주택 운영 단지 현황

     

     

     지부 담당자 안내

     

    👉지부 임대주택 담당자 연락처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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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방법

    👇2022년도 임대 보증금 및 월 임대료👇

    2022년도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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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임대 주택 주소 현황 바로가기👇

    임대주택 주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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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무원 임대 아파트 신청

     

    👉2022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 방법
    👉2022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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