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양한 생활정보

덴탈마스크 알고 제대로 착용 하자!

by ☆○※★& 2020. 6. 30.

덴탈 마스크 알고 제대로 착용 하자!

 

 

안녕하세요. Henney입니다. 오늘은 덴탈 마스크와 관련해서 한 가지 도움이 될만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요새 코로나 19로 인해서 어딜 가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거리를 활보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무엇을 할 때에도 이제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습관화되어 있으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때 KF-94 혹은 KF-80 마스크는 더워진 날씨로 인해 계속해서 착용을 하고 일상적인 생활을 하기가 불편 한 점이 많아 덴탈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덴탈 마스크를 날씨가 더워짐으로 해서 요새 많이 착용하고 있지만 이 정보를 알기 전까지는 반대로 착용을 하고 있었던 터라 아직 혹시나 모르고 계실 분들을 위해서 도움을 드리면 좋지 않을까 하는 취지로 이 글을 포스팅해봅니다. 

 

1. 덴탈 마스크 주름으로 앞뒤 구분

일단 먼저 덴탈 마스크의 앞뒤 면을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작사마다 틀릴 수가 있으나 일반적인 사항으로 볼 때 앞뒤면의 구분이 대부분 이 방법이 맞는 것 같아 말씀드립니다.

 

덴탈마스크 바깥쪽 사진

위의 사진에 대한 설명을 한번 해드리겠습니다. 코지 지대를 위쪽으로 놓은 상태에서 가운데에 주름 진 부분이 그림의 화살표 모양대로 아래를 향하는 면이 앞면입니다. 즉 바깥쪽 부분이라는 말씀입니다. 저는 코 지지대가 위로 가는 건 코에 닿는 부분이 당연히 저 기기 때문에 저거는 알고 있었는데 주름진 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해야 한다는 건 알지 못했었습니다.

 

저렇게 주름진 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해야 저 홈 부분에 이물질이 모여 있지 않고 바깥으로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덴탈 마스크 안쪽 사진.

이 사진은 반대편 모양의 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보시면 주름진 모양이 위를 향하고 있음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항상 잊지 마실 것이 코지 지대 철사를 위쪽으로 두고 주름진 모양이 아래를 향하게 하는 것이 바깥쪽이고 주름진 모양이 위를 향하고 있는 것이 안쪽입니다. 즉 사람의 얼굴이 맞닿아야 하는 부분은 주름진 모양이 위를 향하고 있어야 한다 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덴탈 마스크 귀걸이 끈으로 구분.

 

덴탈 마스크 바깥쪽

이번에는 귀걸이 끈으로 구분하는 방법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써놓았습니다. 귀걸이 끈이 붙어 있는 쪽이 바깥쪽입니다. 귀걸이 끈이 붙어 있어서 저는 여기가 안쪽면이구나 하고 항상 지금까지도 계속 그렇게 써왔었는데 저는 계속 반대로 쓰고 있던 겁니다. 저렇게 귀걸이 끝이 붙어 있는 면을 바깥쪽으로 써야 얼굴에 밀착이 잘 되어 다른 이물질들이 잘 들어오지 못하도록 써진다고 합니다. 

 

덴탈 마스크 안쪽

이 사진은 반대편 사진을 찍은 것입니다. 귀걸이 끈이 붙어 있지 않은 쪽입니다. 이쪽을 얼굴이 닿는 안쪽으로 착용을 해야 올바른 착용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렇게 착용을 해야 얼굴에 밀착이 잘되어서 다른 이물질이 들어오지 않을 확률을 좀 더 높인 다고 합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다시 정리해서 한번 말씀드리면, 귀걸이 끈이 붙어 있는 쪽이 바깥을 향하게 하시고 귀걸이 끈이 붙어 있지 않은 쪽을 얼굴과 맞닿는 안쪽으로 하시면 됩니다.

 

3. 다른 구분 방법.

 

덴탈 마스크 상표로 구분 방법.

첫 번째로 다른 구분 방법은 제가 구입한 마스크는 상표가 적혀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작사가 다른 덴탈 마스크는 상표가 저 빨간색 위치에 적혀 있는 부분이 바깥쪽 면이라고 합니다. 한번 구입하신 마스크가 상표가 적혀 있는지 확인하셔서 앞 뒷 면을 구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일 듯합니다.

 

두 번째로, 덴탈 마스크 중에 앞 뒤 면이 색이 다른 것들이 있습니다. 색이 진한 부분이 바깥쪽 면이라고 합니다. 색이 연한 부분을 얼굴이 맞닿는 면으로 하여서 착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 번째로, 코팅이 되어 있는 면이 바깥쪽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마스크는 아무리 만져봐도 양면의 느낌이 비슷합니다. 그래서 이런 코팅으로는 구분이 솔직히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타 다른 제작사에서 만든 마스크들 중 두 개의 면이 다른 마스크가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 코팅이 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면이 바깥쪽으로 향하게 해서 착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정확한 착용 모습.

 

덴탈 마스크 착용 옆면
덴탈마스크 정면 착용 샷
덴탈 마스크 착용 옆면

지금까지 덴탈 마스크 착용 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앞으로 코로나 19가 얼른 종식이 되기를 갈망하고 있지만 그전까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면 제대로 알고 정확한 방법으로 착용하여 확진자가 점점 줄어들기를 희망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댓글